본문 바로가기

친환경포도정보

생로병사의비밀/신이빚은과일/포도/유기농포도/해현팜

생/로/병/사/의 비밀



신이 빚은 과일 , 포도

방송 일시 : 2011년 7월 30일 () KBS 1TV 20:00~21:00

■ 담당 프로듀서 : 송대원

■ 작가 : 조천우, 정진숙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곤해지는 요즘,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연식 특효약이 있다!

신이 내린 선물, 포도가 그 주인공!

포도는 자외선과 곰팡이, 병균 등을 이겨내기 위해

스스로 항 스트레스 물질을 만들어내는데,

이것이 바로 레스베라트롤!

이 성분은 원활한 혈류를 도와

혈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

특히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도의 다양한 효과가 알려지면서

포도와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포도와 채식 위주의 식생활로

가족 모두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는 오영자 씨,

간암 수술 후 포도로 맑은 혈관을

가질 수 있었다는 고무성씨 등

포도가 가져온 그들 삶의 변화는 어떤 모습일까?

한국인 대부분은 포도를 잘못 섭취하고 있다?

포도속의 좋은 성분은 껍질과, 씨에 많아서

껍질째 씹어먹어야 좋다는데...

그렇다면 포도를 꾸준히 껍질째 섭취할 경우

어떤 효과가 있을까?

포도 속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부터,

포도를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까지,

<///사의 비밀>에서 소개 한다 !

▶ 포도와 사랑에 빠진 사람들!

강원도 횡성의 한 포도밭. 오늘도 정청근씨 부부는 건강한 포도를 만들기 위해 온 정성을 쏟고 있다. 일하다 잠시 쉬는 시간에도 직접 재배한 포도로 만든 포도즙을 늘 가까이 두고 섭취한다는 정청근씨 부부. 부부가 포도와 사랑에 빠진 건 지난 94, 머리가 깨질 것 같은 편두통으로 병원을 찾은 오영자 씨는 심장 판막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그러던 오영자 씨에게 도움을 준 것은 다름 아닌 포도였다. 그 이후, 포도 알리미가 되어 직접 유기농 포도까지 재배한다는 정청근씨 부부. 지금은 유기농 포도로 온 가족의 건강도 챙긴다는데..

여든이라는 나이가 무색할 만큼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이만종씨 부부. 42년째 운영하고 있는 포도 농장은 오직 부부의 손으로 일군 땀방울의 결과다. 부부는 이렇게 정정할 수 있는 비결로 포도를 꼽았다. 포도를 가까이 한 후부터는 쉽게 찾아오던 피로가 사라지고 삶에 생기가 넘친다는 것! 매일 하루 세끼 식사 전 한잔씩 마시는 포도주는 할아버지의 몸에 어떤 변화를 주었을까?

▶ 우리 몸에서 질병을 쫓아내는 포도!

식탁에 나란히 둘러앉은 가족. 근데 이 가족의 행동이 조금 특별하다. 식사 전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포도즙을 마시고 있는 것! 포도를 좋아하는 가족의 식성 때문이긴 하지만 5년 전 고무성씨의 간암 수술 후 더 열심히 포도를 섭취하고 있다. 간암 수술 후 술을 끊고, 식단도 채소 위주로 바꾸었지만, 무엇보다 포도의 도움이 컸다고 말하는 고무성씨. 얼마 전 병원에서 젊은 청년들 못지않게 피가 맑아졌다는 진단까지 받았다. 포도 예찬론가는 고무성씨 뿐만이 아니다. 과일 중에서 포도가 제일 좋다는 손자 동균이! 1.8kg의 미숙아로 태어났지만, 지금은 반에서도 키가 큰 축에 들 만큼 건강하다. 덕분에 고무성씨 집에는 사시사철 포도가 끊이지 않는다는데...

벌써 40년 째 유기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고 있는 한남용씨. 그는 포도를 더욱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할 것이 있다고 강조한다. 바로 껍질과 씨를 함께 먹는 것! 포도의 좋은 영양분이 껍질과 씨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에 버금가는 항산화 효과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포도주스와 포도를 꾸준히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제작진은 평소 포도를 먹는 양과 방법이 전혀 다른 다섯 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열흘간 포도주스와 포도를 껍질째 꾸준히 섭취하도록 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

▶ 포도 껍질과 씨에 담긴 비밀!

암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레스베라트롤 성분!

1997년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암 예방 논문이 발표된 후부터 주목받기 시작한 레스베라트롤 성분! 자외선과 곰팡이, 병균 등을 이겨내기 위해 포도 스스로 만들어낸 이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원활한 혈류를 도와 혈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 특히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대 서영준 교수팀은 이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암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난소암 종양을 주입한 쥐에게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투여해 보았다. 그 결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투여한 쥐에게서 종양의 크기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대장암으로 융털이 망가진 대장 조직도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했을 때 융털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 식품 연구원의 조용진 박사는 포도의 레스베라트롤 성분 섭취를 위해 껍질과 씨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씨를 씹어서 먹기 불편할 경우 갈아서 먹어도 레스베라트롤 성분에는 아무 변화가 없다는데... 원기 회복과 장운동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맑은 혈관을 만들어주는 포도!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불리는 포도의 건강한 비밀을 <///사의 비밀>에서 소개한다.

국민건강프로젝트

내 몸을 살리는 여름음료 '오미자'

더운 여름, 건강을 마신다!

최근 무더위의 기승과 함께 건강을 챙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나기 위한 천연재료를 이용한 음료가 각광받고 있다.

쓰고 맵고, 달고, 쓰고 짠 다섯 가지 맛이 난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진 오미자!

폐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활성산소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해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감만족, 다섯 가지 특별한 맛과 여름 건강음료로 손색이 없는 오미자!

건강과 더위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알아본다.

방송다시보기 ☞ 클릭

유기농포도 해현팜 클릭